Canvas of Bliss

Class의 필요성

객체가 늘어다도 객체를 생성만 하면 되기 때문에 함수를 사용하는 경우와 달리 매우 간단해진다.

 

Class란

똑같은 무엇인가를 계속해서 만들어 낼 수 있는 설계 도면(과자 틀)

객체란 클래스로 만든 피조물(과자틀로 만든 과자)

객체마다 고유한 틀을 가진다

 

 

# 계산기 (사칙연산)
class Calcul:
num = 0
def setNum(self, num2):
self.num2 = num2
def sum(self, a, b): #메소드
#self=호출한 객체 자신이 호출한 클래스 함수의 첫번째 입력 인수
result = a+b
print("%d %d 를 더하면 = %d" %(a,b,result))
print("해당 객체의 num2 : %d" %self.num2)

cal1 = Calcul()

print(cal1.num)

class Calcul2:
def __init__(self, num):
self.num = num
def sum(self, a, b):
result = a+ b
print("num 값은 %d 이고 %d + %d = %d 이다" %(self.num, a, b, result))


cal3 = Calcul2(55)
cal3.sum(3, 4)

class Calcul3(Calcul2):
def minus(self, a, b):
print("뺀 값은 : %d d이다." %(a-b))
def mul(self, a, b):
print("곱한 값은 : %d d이다." %(a * b))

cal4 = Calcul3(77)
cal4.sum(3, 5)
cal4.minus(5, 8)
cal4.mul(4, 5)

class Calcul4(Calcul2):
def sum(self, a, b):
print("오버라이딩함")

cal5 = Calcul4(33)
cal5.sum(1,5)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