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원주민 본의 공부방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void main()
{
// 입출력 스트림 버퍼

// 입출력이란?
// 입력과 출력을 의미한다!
// 프로그램 관점에서 살펴보면
// 입력은 외부의 데이터가 프로그램 내부로 흘러 들어오는 것.
// -> 대표적인 입력 장치로는 키보드, 마우스 등등등

// 출력은 프로그램에서 외부로 데이터가 흘러 나가는 것.
// -> 대표적인 출력 장치로는 모니터, 스피커 등등등


// 스트림이란?
// 프로그래밍에서 스트림이란 통로를 의미한다.
// -> 데이터가 움직이는 통로

// 프로그램과 키보드, 프로그램과 모니터는 서로 연결되어있지 않다.
// 이러한 장치들을 연결시켜주는 가상의 통로가 스트림이다!


// 버퍼란?
// 메모리 블록
// 스트림 중간에 있다! 라고 생각하면 된다.
// 버퍼는 효율성 때문에 존재한다.
// 창고에서 집으로 물건을 옮길 때 하나씩 옮기는 것 보다
// 수레를 이용하여 한번에 옮기는 것이 더 효율적이다.


// 표준 스트림
// stdin : 표준 입력 스트림이다. 기본 키보드 대상으로 입력을 받는다.
// stdout: 표준 출력 스트림이다. 기본 모니터 대상으로 출력을 한다.
// stderr: 표준 오류 스트림이다. 기본 모니터 대상으로 출력하지만 우리는 안봐!



}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void main()
{
//// 단일 문자 출력 함수
//fputc(65, stdout);

//// 단일 문자 입력 함수
//char ch = fgetc(stdin);
//fputc(ch, stdout);

//ch = fgetc(stdin);
//fputc(ch, stdout);

//ch = fgetc(stdin);
//fputc(ch, stdout);

//ch = fgetc(stdin);
//fputc(ch, stdout);

//ch = fgetc(stdin);
//fputc(ch, stdout);


// fputc, fgetc 함수 호출 성공 시 단일 문자를 반환하고,
// 함수 호출 실패 시 EOF를 반환한다!!!

// EOF란?
// End Of File
// 파일의 끝을 표현하기 위해 만들어 놓은 상수(-1)


// char를 사용하지 않고 int를 사용하는 이유
// 시스템 환경에 따라 char가 unsigned로 표현될 수 있다!
// char가 unsigned로 설정되면 EOF(-1)를 표현할 수 없게 된다!!!
// 이를 방지하기 위해 int형을 사용한다!
// -> int는 어떠한 환경이든 signed를 유지한다!!


//// 문자열 출력 함수
//fputs("Hello", stdout);

// 문자열 입력 함수
char szBuff[16] = "";

fgets(szBuff, 16, stdin);
fputs(szBuff, stdout);



}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void main()
{
// 경로
// 주체의 위치에 따라 목적지가 변할지, 변하지 않을지 나뉜다!
// 프로그래밍에서는 상대 경로를 사용한다!
// -> D:\신우재\114\201006


// ##1. 절대 경로
// 주체의 위치가 변해도 목적지가 고정되어 있다!
// 서울특별시 구로구 XX번지 이마트

// ##2. 상대 경로
// 주체의 위치에 따라 목적지가 변한다!
// 옆에 있는 이마트


// 프로그래밍에서 주체란?
// 경로가 작성된 파일
// ../Data/
// ..\\Data\\


}

'개발 공부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공용체,  (0) 2020.10.16
C++ 파일입출력  (0) 2020.10.08
C++ Text RPG  (0) 2020.10.08
C++ 동적할당  (0) 2020.10.08
C++ 성적표 예제  (0) 2020.10.08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