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vas of Bli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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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v4 프로토콜
  20바이트, 네트워크 대역을 찾아가는 프로토콜

IPv4 프로토콜 구조
  Version : IP프로토콜의 버전, 
일반적으로 4만 온다. IPv6 프로토콜은 따로 있다.

  IHL : IP Header Length, 
일반적으로 옵션을 제외한 20바이트, 이를 4로 나눠서 표기

  Total Length : 페이로드까지 합친 크기

  Identification : 조각화가 발생했을 때 각각의 조각들이 원래 하나의 
데이터였다는 것을 구분하기위한 ID 값(OS에서 랜덤 생성)

  IP Flags : 조각화가 발생했는지 아닌지, 조각화를 할 것인지 
하지 않을 것인지 결정하는 값
x:예약 필드, 
D: Don't 조각화 하지 않겠다 선언, 
m : more 조각화 발생함을 나타냄

  Fragment Offset : 조각화가 발생했을 때 각각의 
조각들의 시작 위치를 나타내는 값
  
  TTL : 네트워크 상에서 패킷의 무한 루프를 방지하기 위한 값, 
라우터를 하나 넘어갈 때마다 1씩 감소
윈도우 : 128 리눅스 : 64

  Protocol : 상위 프로토콜이 뭔지 미리 알려준다. 
(ICMP:1, TCP:6, UDP:17)

  헤더 체크썸 : 헤더의 오류를 확인하기 위한 값

  출발지 IP 주소
  목적지 IP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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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MP 프로토콜
  통신을 확인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프로토콜, 8바이트

ICMP 프로토콜 구조
  타입 : 대분류
0(정상적인 응답) 3(목적지로 도착 불가능) 8(요청) 11(시간 초과), 
 전송이 안된 것          도착은 했지만 응답X
5(리다이렉트, 라우팅 테이블 수정) 

  코드 : 소분류

  체크썸 : 해당 패킷의 오류를 확인하기 위한 값

  나머지 : ICMP 프로토콜을 이용하는 프로그램에서 추가하고 싶은 
기능을 추가하는 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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