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vas of Bliss

1. 데이터베이스의 개념

2. 데이터베이스 설계

3.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의 구조

4. 관게형 데이터베이스의 제약 조건

5. 관계대수 및 관계해석

6. 정규화(Normalization)

7. SQL의 개념

8. 뷰(View)

9. 자료 구조의 개념

10. 스택(Stack)

11. 이진 트리의 운행법(Traversal)

12. 내부 정렬

13. 검색-해싱(Hashing)

14. 자료의 내부적 표현 - 고정 소수점 표현

15. 중앙 처리 장치

16. 명령어(Instruction)

17. 연산(Operation)

18. 마이크로 오퍼레이션(Micro Operation)

19. 메이저 스테이트(Major State)

20. 입.출력 제어 방식

21. 인터럽트의 개념

22. 인터럽트 우선순위(Priority)체제

23. 기억장치의 개요

24. 주기억장치

25. 운영체제의 개념

26. 프로세스의 개요

27. 비선점 스케줄링

28. 선점 스케줄링

29. 병행 프로세스와 상호 배제

30. 교착 상태

31. 기억장치 관리의 개요

32. 페이지 교체 알고리즘

33. 가상기억장치 기타 관리 사항

34. 디스트 스케줄링

35. 자원 보호

36. UNIX의 개요

37. UNIX 파일 시스템과 명령어

38. 시스템의 개요

39. 코드 설계

40. 코드의 종류와 오류

41. 입력 설계

42. 출력 설계

43. 파일 편성의 설계

44. 파일 설계의 순서

45. 프로세스 설계

46. 표준 처리 패턴

47. 오류 검사 시스템

48. 문서화

49. 소프트웨어 공학

50. 구조적 분석 도구

51. 객체지향 기법

52. 다중화기

53. 통신 속도와 통신 용량

54. 신호 변환 방식- 디지털 변조

55. 신호 변환 방식 - 펄스 코드 변조

56. 전송 방식

57. 데이터 링크 제어 프로토콜

58. 오류 제어 방식

59. 오류 검출 방식

60. 통신 프로토콜의 개념

61. OSI 7 계층의 기능

62. 축적 교환망

63. LAN(근거리 통신망)

 

출처 : 시나공 정보처리 산업기사 필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